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中 국빈방문···형지엘리트 상한가·그룹주 동반 강세 [줍줍 리포트]

서울경제 김병준 기자
원문보기
형지글로벌도 상한가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 동행 소식에 힘입어 형지엘리트(093240)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패션그룹인 형지그룹의 계열사들도 2026년 새해 첫날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께 형지엘리트는 전 거래일 대비 507원(29.86%) 상승한 2205원에 거래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 밖에 형지글로벌(308100)도 가격 제한폭까지 상승했으며 형지I&C(011080)도 25% 넘게 급등 중이다.

4~7일 진행될 이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에 패션그룹 형지가 사절단 중 하나로 동행할 것이란 소식에 따라 투심이 고조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 대통령은 4일 베이징에 도착해 동포들과 만찬 간담회를 가진 뒤 이튿날인 5일 오후 시진핑 주석과 회담한다. 경제·산업·기후·교통 분야 등에서 양국 교류 확대를 위한 10여건의 양해각서(MOU) 서명식 및 국빈만찬 일정도 함께 진행된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이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꾸리는 경제사절단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4대 그룹 총수를 포함해 기업인 200여명으로 구성될 것으로 알려졌다.

패션그룹형지는 중국에서 형지엘리트를 통해 학생복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형지글로벌은 각종 단체복의 구매와 납품 사업을 아우르는 현지 복장조달 사업에 적극 진출하는 등 중국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빠르게 넓히고 있단 평을 받는다.




김병준 기자 econ_ju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