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신동훈 기자] 강등 후 폭풍 보강에 나서는 대구FC가 김대우까지 스쿼드에 추가했다.
대구FC가 2일(금) 강원FC에서 미드필더 김대우(25)를 영입하며 2026시즌 중원 전력에 활력을 더했다.
김대우는 폭넓은 활동량과 안정적인 빌드업 능력을 지닌 중앙 미드필더다. 뛰어난 공간 인지력과 부지런한 움직임을 바탕으로 수비 시 적극적인 전방 압박을 펼치며 상대 빌드업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안정된 경기 운영으로 팀의 공격 전환에 큰 힘을 더하는 선수다.
김대우는 2021년 강원FC에서 프로 데뷔 이후 5시즌 동안 K리그 81경기에 출전(4득점 3도움)하며 팀 플레이의 중심축으로 활약했다. 데뷔 시즌부터 꾸준히 출전하며 주전 미드필더로 성장, 빌드업과 수비 밸런스를 조율하는 역할을 맡았다. 오랜 기간 한 팀에서 경험을 쌓으며 K리그에서 검증된 실력을 인정받아 대구의 중원 경쟁력 강화에 즉시 기여할 수 있는 자원으로 평가된다.
대구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김대우는 "대구만의 축구를 조금 더 극대화하고, 이 팀에 도움이 되고자 대구에 왔다."며, "나에게는 기회이자 마지막 찬스라고 생각한다. 대구에서 대우받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우는 대구FC 공식 지정병원인 으뜸병원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쳤으며, 오늘(2일) 소집되는 선수단에 합류해 2026시즌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끝.
[김대우 프로필]
-이름: 김대우
-생년월일: 2000년 12월 2일(만 25세)
-포지션: 미드필더(MF)
-신체조건: 179cm / 78kg
-경력: K리그 통산 81경기 4득점 3도움
2021~2025 강원FC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