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도지코인, 대규모 매집 시작…반전 가능성 높아지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도지코인이 최근 몇 주간 하락세를 보이며 시장 약세와 투기 수요 감소를 반영했다. 그러나 기술적 차트에서는 강세 다이버전스가 형성되면서 반등 가능성이 감지되고 있다.

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도지코인 대형 보유자(고래)들은 2025년 말 회복을 기대하며 매집을 시작했다. 1억~10억 DOGE를 보유한 주소들이 최근 3일간 약 15억 DOGE를 추가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단기 급등을 보장하지 않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된다. 고래들은 단기 트레이딩보다 장기 포지셔닝을 선호하며, 이들의 매수 움직임은 하락 위험이 제한적임을 의미할 수 있다.

매크로 지표도 도지코인 보유자들의 심리 변화를 보여준다. 네트워크 내 미실현 손익(NUPL)은 2년 만에 최저치인 -0.25 수준까지 떨어졌다. 과거 데이터에 따르면, NUPL이 -0.27에 근접할 때 매도 압력이 정점에 도달하며 반등이 시작됐다. 현재 수익률이 2023년 10월 수준까지 하락하면서 점진적 회복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기술적 분석에서는 강세 다이버전스가 형성 중이다. 최근 2주간 가격은 저점을 낮췄지만, 상대강도지수(RSI)는 고점을 높이며 하락 모멘텀이 약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만약 다이버전스가 확인된다면 도지코인은 0.122달러 지지선을 회복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후 0.131달러, 0.143달러까지 상승할 여지가 있다. 반면, 다이버전스가 무효화되면 도지코인은 0.113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매도세가 발생하면 0.110달러 이하로 떨어질 위험도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2. 2이경규 약물 운전
    이경규 약물 운전
  3. 3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4. 4부천 김종우 영입
    부천 김종우 영입
  5. 5유재석 놀뭐 이경규
    유재석 놀뭐 이경규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