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김영섭 KT 대표 “정보보안 인식전환 필수…AX 과감한 도전”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신년사에서 임직원들에게 보안 사고 재발방지를 위한 인식전환을 강조했다.

2일 김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이번 침해사고에서 보듯 이제는 전통적인 IT 영역과 특정 부서만이 아니라 네트워크와 마케팅 및 고객 응대(CS) 등 모든 업무가 침해 공격의 대상이자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하는 정보보안의 대상이 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인식의 전환 없이는 일상화되고 지능화되는 정보보안 리스크를 방어할 수 없다”고 말했다.

KT는 지난 9월 발생한 무단소액결제 해킹사태로 정부 민관합동조사단 조사를 받으며 대대적인 전사시스템 점검을 진행했다.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기지국(펨토셀)을 통해 총 2만2227명 가입자 개인 정보가 유출됐으며 미상의 경로를 통해 소액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사내 서버에서도 악성코드 감염 사실이 드러나며 전반적인 정보보안 미비점이 드러났다.

이와 관련해 KT는 지난달 30일에는 전 가입자를 대상으로 해지 위약금 면제와 무료 데이터 제공 등 보상안을 제시했다.

김 대표는 “장기간 조사 및 대책 마련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신 많은 임직원에게 각별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고객 신뢰회복 과정에서도 전 임직원이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모두는 AICT(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사업기술 역량 강화와 경영인프라 혁신을 추진해왔다”며 “전방위 보안 혁신 노력과 AX 역량 강화를 기반으로 한 도전을 이어 나간다면 시장이 인정하는 최고의 AX 혁신 파트너로 성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덕수 징역 선고
    한덕수 징역 선고
  2. 2컬리 대표 남편 성추행
    컬리 대표 남편 성추행
  3. 3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4. 4이지희 김병기 공천헌금
    이지희 김병기 공천헌금
  5. 5송민규 FC서울 김기동
    송민규 FC서울 김기동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