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K리그2 베스트11 신재원, 1부 승격 부천FC와 3년 계약

연합뉴스TV 우준성
원문보기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지난해 K리그2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렸던 수비수 신재원이 올해 1부 리그로 승격한 부천에 합류했습니다.

부천은 오늘(2일) “신재원을 영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계약 기간은 2028년까지 3년입니다.

신태용 전 울산HD 감독의 장남인 신재원은 U-16 대표팀을 거치며 일찍이 유망주로 주목 받았습니다.

이후 고려대에 진학해 2017년 대학 왕중왕전 우승을 이끌었고, 2018년 U리그 12경기 10득점을 기록하는 등 활약을 이어간 끝에 2019년 FC서울을 통해 프로에 데뷔했습니다.

2020년 안산으로 임대를 떠나기도 했던 신재원은 2021년까지 서울에 몸담은 뒤 이듬해 수원FC로 이적, 지난 2023년 아버지가 전성기를 보냈던 성남에 입단했습니다.

2025시즌 신재원은 성남의 주전 측면 수비수로서 리그 39경기에 출전해 10도움을 기록하며 K리그2 베스트11 수비부문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한해를 보냈습니다.


왕성한 활동량과 정확한 크로스가 장점으로 평가받는 신재원은 K리그 통산 111경기에 출전해 5득점 16도움을 기록했습니다.

부천 유니폼을 입게 된 신재원은 "부천에 오게 되어 영광이다. 팀이 K리그1 무대에 도전하는 데 힘을 보태고 더 높은 곳으로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전 소속팀 성남에서 부천을 상대했던 신재원은 "상대로 만난 부천은 조직력이 좋고 팬들의 응원이 열정적인 팀이라 늘 까다로웠다. 이제는 부천 선수로서 그 응원에 보답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덧붙였습니다.


이영민 부천 감독은 "지난 시즌 리그에서 많은 도움을 기록하며 증명된 선수다. 기동력과 크로스 능력이 탁월해 팀 측면에 큰 활력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신재원 #신태용 #K리그 #부천FC #성남FC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우준성(Spaceship@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