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5만원 쿠폰 그냥 쏜다" 쿠팡과 비교되는 무신사의 통 큰 선물

중앙일보 신혜연
원문보기
무신사 홈페이지

무신사 홈페이지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신년 이벤트로 전 회원에게 즉시 할인 가능한 5만원 상당의 쿠폰 팩을 지급했다. 최근 개인 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이라며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한 것과 비교된다는 반응이 나온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홈페이지에 '새해맞이 그냥 드리는 5만원+5000원 혜택'이란 제목의 공지를 띄웠다. 오는 14일까지 모든 회원에게 즉시 할인 가능한 5만원 쿠폰 팩과 5000원 상당의 무신사머니 페이백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5만원 쿠폰팩은▶무신사스토어 2만 원 ▶무신사슈즈&플레이어 2만 원 ▶무신사 뷰티 5000원 ▶무신사유즈드(중고) 5000원으로 구성돼 있다. 신규 회원은 회원 가입 축하 20%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는다.

이는 최근 쿠팡이 구매이용권 보상안과 거의 흡사하다. 지난달 29일 쿠팡은 개인정보 유출 통지를 받은 고객 3370만 명에게 보상 차원에서 ▶쿠팡 전 상품 5000원 ▶쿠팡이츠 5000원 ▶쿠팡트래블 상품 2만 원 ▶알럭스 상품 2만 원으로 구성된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판촉 마케팅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됐으나, 해롤드 로저스 쿠팡 대표이사는 지난달 30일 국회에서 열린 연석 청문회에서 "약 1조7000억 원에 달하는 전례 없는 보상안"이라고 주장했다.

신혜연 기자 shin.hyeyeon@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