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같이 못 가" "조사 조작"…'당게' 내홍 고조

JTBC
원문보기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이른바 '한동훈 당원 게시판 사태' 조사 결과를 놓고 당내 갈등이 격해지고 있습니다. 한 전 대표는 당무감사위가 조사 결과를 '조작'했다며 반발했고 지도부에선 "한동훈과 같이 갈 수 없다"라는 말도 나왔습니다.

함민정 기자입니다.

[기자]

[한동훈/전 국민의힘 대표 (어제 / SBS 라디오 '주영진의 뉴스직격') :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에 대한) 비판적인 사설, 칼럼 이런 걸 올린 사실이 있다는 것을 제가 나중에 알게 됐어요.]

국민의힘 당원 게시판에 가족이 글을 올린 것이 맞다고 인정한 한동훈 전 대표.


하지만 비판 수위가 높은 일부 글들은 동명이인이 쓴 것을 가족이 쓴 것처럼 '조작'했다며 이호선 당무감사위원장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이에 "게시판 글 명의와 작성인 명의가 다른 점에 대해 윤리위 심의 과정에서 설명할 것"이라면서 "언론플레이 하지 말라"고 맞받았습니다.

소명 기회를 충분히 보장하지 않았다는 부분에 대해서도 네,아니오로 답변 가능한 질문 10개만 보냈다며 반박했습니다.


당무감사위 결과가 나오자 지도부에서는 한 전 대표과 절연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김민수/국민의힘 최고위원 (YTN 라디오 '김영수의 더 인터뷰') : 당게(당원게시판)를 썼던 것 자체가 분란의 씨앗이라고 보거든요. 지금 이러한 책임이 없는 행동을 했다고 하면 이것만으로도 같이 가기 쉽지 않지 않나.]

친한계에서는 "이럴 바에 '총으로라도 쏴 죽이겠다'는 말로 발표를 대신하는 것이 솔직했을 듯 싶다"는 격앙된 반응을 보였습니다.


당 내분으로 '대여 투쟁' 동력을 잃는다는 우려 섞인 비판이 나옵니다.

[김용태/국민의힘 의원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 김병기 전 원내대표라든지 통일교 특검에 대해서 저희가 공세를 펼쳐야 되는 부분도 있는데, 이런 문제들이 수면 위로 올라오는 것 자체가 지금 상황에서는 그렇게 지혜롭지 못했던 것 아닌가.]

장동혁 대표는 이에 대해 이틀째 말을 아꼈습니다.

[영상편집 배송희 영상디자인 최석헌 취재지원 남민지]

함민정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