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와이 언론사 이미지

[주간 핫 게임] '메이플 키우기'와 '아크 레이더스'가 시장 주도

게임와이 정지우 기자
원문보기
[정지우 기자] 중국 게임의 공세가 거센 가운데 넥슨의 신작들이 모바일과 PC 시장에서 나란히 흥행하며 국내 게임업계의 자존심을 세우고 있다. 모바일에서는 '메이플 키우기'가 양대 마켓 1위를 수성 중이고, PC에서는 '아크 레이더스'가 글로벌 매출 상위권에 안착하며 연말 게임 시장의 판도를 흔드는 모습이다.

[모바일게임] '메이플 키우기' 양대 마켓 1위 수성 및 보스 레이드 업데이트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appfigures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appfigures



중국 모바일 게임들이 강세인 상황에서 넥슨의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국산 게임의 체면을 살리고 있다. 지난 11월 6일 출시된 이 게임은 '메이플스토리' IP의 친숙한 비주얼과 방치형 특유의 간편한 재미를 앞세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넥슨은 지난 18일 신규 콘텐츠 '보스 레이드'를 추가했다. 최대 4인이 파티를 맺고 보스 '자쿰'에 도전하는 콘텐츠로, 성공 시 '자쿰의 투구'와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 등 희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는 26일 저녁 8시부터는 최대 8인의 길드원이 참여하는 '길드 레이드'를 오픈하며, 서버별 상위 10개 길드는 '명예로운 바위'에 기록되는 명예를 얻는다.

'메이플 키우기' 새해 맞이 쿠폰 선물 /넥슨

'메이플 키우기' 새해 맞이 쿠폰 선물 /넥슨



[PC게임]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매출 2위 및 겨울 업데이트 실시

글로벌 매출 순위 /스팀

글로벌 매출 순위 /스팀



넥슨의 PvPvE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글로벌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며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넥슨은 지난 17일 두 번째 무료 업데이트인 '콜드 스냅'을 적용해 겨울 시즌 공략에 나섰다.


이번 업데이트로 눈보라가 몰아치는 겨울 테마 환경이 추가되었으며, 이용자는 지속 피해를 주는 '동상' 효과를 피해 전략적인 이동 경로를 짜야 한다. 또한 1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점멸하는 불꽃' 프로젝트를 통해 수집한 재료로 연회 테이블을 꾸미고 신규 코스메틱 아이템과 레이더 토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PC방 순위] FC 온라인·발로란트 상승세 및 로블록스 10위권 재진입

PC방 점유율 /더로그

PC방 점유율 /더로그



PC방 시장에서는 이벤트와 대회를 앞세운 게임들이 상승세를 탔다. FC 온라인은 '사라진 SSS 상자' 등 신규 이벤트 효과로 사용시간이 전주 대비 16.2% 증가하며 4위에 올랐다. 발로란트 역시 온라인 예선 대회(N.V.C) 개최 영향으로 사용시간이 10.1% 상승했다. 반면 메이플스토리는 전주보다 3계단 하락한 5위를 기록했다.

특히 로블록스는 사용시간이 전주 대비 26.9% 급증하며 PC방 점유율 10위에 재진입했다. 지난 21일까지 진행된 'SOOP X 로블록스 e스포츠 페스타'의 흥행 열기가 이어지며 모바일 매출과 PC방 점유율 모두에서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의 사용시간이 소폭 증가하며 한 주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게임와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