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피원하모니, 美 주요 매체 K팝 연말 결산 차트서 존재감…수록곡까지 주목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미국 주요 매체의 K-POP 연말 결산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뚜렷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미국 대표 연예 매체 더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는 지난 29일(현지 시간) 공개한 ‘2025 베스트 K-POP 송 40(The 40 Best K-pop Songs of 2025)’ 리스트에서 피원하모니(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Pretty Boy’(프리티 보이)를 선정했다.

‘Pretty Boy’는 피원하모니가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8집 ‘DUH!’(더!)의 수록곡으로, 멤버 기호가 작곡에, 지웅∙인탁∙종섭이 작사에 참여했다. 중독성 강한 아프로 비트 위로 절제된 섹시한 보컬이 얹혀 피원하모니의 새로운 매력을 드러낸 곡이다. 또한 가사에는 이들만의 당당함을 전면에 드러내어 특히 북미 지역 리스너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더 할리우드 리포터는 “이 리스트는 ‘Pretty Boy’를 포함하지 않으면 완성되지 않을 것이다. 이 수록곡은 말 그대로 중독적이며, 당연하게도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또한 이들의 앞으로의 길에 아주 훌륭한 청사진이다”라며 호평을 남겼다.

피원하모니는 최근 ‘2025 빌보드 K-POP 아티스트 100(The 2025 Billboard K-Pop Artist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피원하모니가 올해 발매한 미니 8집 ‘DUH!’와 첫 영어 앨범 ‘EX’(엑스)까지 모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상위권에 진입했고, 특히 ‘EX’는 ‘빌보드 200’ 9위로 데뷔하며 이들의 글로벌 상승세가 가속화되고 있음을 알렸다고 설명했다.

빌보드는 또한 북미 8개 도시 투어를 포함한 피원하모니의 세 번째 월드투어 ‘2025 P1Harmony LIVE TOUR [P1ustage H : MOST WANTED]’(2025 피원하모니 라이브 투어 [플러스테이지 에이치 : 모스트 원티드])를 언급하며, 이들의 역동적인 무대 존재감을 강조하기도 했다.


피원하모니는 이처럼 올해 2개의 앨범과 새 월드투어를 통해 ‘빌보드 200’ 톱10 입성, 북미 아레나 투어 성료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냈다. 매년 커리어 하이를 경신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뚜렷한 족적을 남기고 있는 피원하모니의 내년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한편 피원하모니는 내년 1월 유럽에서 월드투어 ‘P1ustage H : MOST WANTED’의 열기를 이어가며, 2월과 3월에는 각각 도쿄와 서울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하며 투어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