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미소녀와 공부하는 방치형 게임 '칠 위드 유' 한국어 지원

게임메카
원문보기
▲ 칠 위드 유: 로파이 스토리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 칠 위드 유: 로파이 스토리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과 방치형 힐링게임을 결합해 화제를 모았던 게임이 공식 한국어 지원을 시작했다.

일본 개발사 네스토피(Nestopi)는 지난 26일, '칠 위드 유: 로파이 스토리(Chill with You: Lo-Fi Story, 이하 칠 위드 유)’에 공식 한국어를 추가했다. 칠 위드 유는 총 25종의 로파이 음악을 들으며 업무나 학업 효율을 높이는 방치형 힐링게임이다. 눈에 띄는 점은 화면에 등장하는 문학 소녀 사토네로, 화면이 단순 감상 요소로만 기능하는 다른 게임과 달리 캐릭터와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다. 여러 대화를 통해 신뢰도를 쌓고, 새로운 스토리를 해금하는 것이 주요 흐름이다.;

이용자의 생산성 관리를 돕는 다양한 편의 기능도 탑재됐다. 포모도로 기법을 활용한 타이머 기능을 통해 작업 시간과 휴식 시간을 분 단위로 설정하고 반복 횟수를 지정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내용을 기록하는 메모장과 날짜별로 할 일을 관리하는 투두 리스트 기능도 제공한다. 캘린더에는 작업 수행 시간과 완료된 목록, 일기 등을 기록할 수 있어 꾸준한 사용 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방치형 게임에 걸맞게 여러 보상 체계와 수집 요소도 마련되어 있다. 타이머를 작동시켜 작업을 시작하면 일정 시간마다 포인트가 지급되며, 이는 상점에서 컵, 헤드셋, 안경, 키보드, 의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해 화면 속 공간을 꾸미는 데 사용된다. 레벨이 오르거나 포인트가 쌓이면 새로운 환경 효과가 해금되기도 한다.


▲ 칠 위드 유 트레일러 (영상출처: 네스토피 공식 유튜브 채널)


▲ 칠 위드 유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 칠 위드 유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칠 위드 유는 지난 11월 스팀에 출시된 후,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6,608명 참여, 98%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유저들은 "다른 방치형 힐링게임보다 훨씬 몰입도가 높다", "누군가 같이 있을 때 더 공부가 잘되는 사람이라면 강력 추천", "가상의 스터디 그룹에 들어간 느낌" 등 호평을 남겼다. 일각에서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아쉽다는 의견이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