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공개 1주 차 보다 더 관심...넷플릭스 '대홍수' 반전 근황 [지금이뉴스]

YTN
원문보기

한국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2'와 영화 '대홍수'가 2주 연속 넷플릭스에서 부문별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31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흑백요리사 2'의 지난주 시청 수(Views·시청 시간을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는 470만으로, 비영어 쇼 가운데 가장 높았습니다.

국가별로는 한국과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이를 포함해 뉴칼레도니아, 아랍에미리트(UAE) 등 16개국에서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흑백요리사 2'는 미슐랭 등을 통해 공인받은 스타 셰프 '백수저'들과 아직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실력만큼은 뛰어난 요리사 '흑수저'가 요리 대결을 벌이는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시즌1이 한국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넷플릭스 비영어 쇼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시즌2도 공개후 2주 연달아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영화 '대홍수'는 엇갈린 평가 속에서도 비영어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대홍수'의 지난주 시청 수는 3천310만으로, 큰 관심이 몰리는 공개 1주 차(2천790만 시청 수)보다 더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이 영화는 재난영화처럼 시작해 모성애와 인공지능(AI)에 대해 다룬 SF 장르입니다. 김다미와 박해수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미국의 영화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비평가 점수 50점(100점 만점), 관객 점수 34점이라는 낮은 평가를 받았지만, 찾아보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미국, 프랑스, 스페인, 터키, 일본,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53개국에서 1위에 올랐고, 총 92개국에서 상위 10위에 포함됐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한국 시리즈가 비영어 순위 상위권에 포진했습니다.

이준호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캐셔로'가 2위, SBS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가 3위, ENA 드라마 '아이돌아이'가 6위, 전도연·김고은의 '자백의 대가'가 9위였습니다.


화면제공: 네플릭스
오디오: AI앵커
제작: 박해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4. 422기 상철 이혼 사유
    22기 상철 이혼 사유
  5. 5새해 출근길 한파
    새해 출근길 한파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