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이번 인사, 고려할 게 많아"… '尹어게인' 이혜훈 논란 지적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박찬제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 등으로 논란이 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를 의식한 듯 "이번 인사에 있어서 참으로 고려할 게 많다는 점을 생각해 달라"고 전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세종실에서 56회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물론 모든 일들은 최종적으로 국민의 뜻에 따라 최대한 결정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박찬제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오전 청와대 세종실에서 56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KTV] 2025.12.30 pcjay@newspim.com

[서울=뉴스핌] 박찬제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오전 청와대 세종실에서 56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KTV] 2025.12.30 pcjay@newspim.com


이 대통령은 "그러나 그 과정에서는 다름을 서로 인정하고 나와 다른 사람들의 존재를 긍정해주고 의견이 다른 게 불편함이 아니라 시너지의 원천이다 이렇게 생각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파란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권한을 가졌다고 해서 그 사회를 통째로 다 파랗게 만들 수는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또 "대통령은 국민들의 통합된 힘을 바탕으로 국민과 국가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최종 책임자"라며 "나 아니면 전부 적이다 제거 대상이다. 결국 그러다가 내란 사태까지 벌어진 거 아니냐"고 물었다.

이 대통령은 "다 없애버리려고 내 의견과 다른 집단은 다 제거하겠다는 극단적 처사가 바로 내란이었다"며 "그래서 우리는 극단적으로 대립하고 대결하는 사회에서 오히려 더 통합을 위해서 노력해야 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가 정말로 정상인 사회로 되돌아가려면 더 반대쪽의 노력을 많이 기울여야 한다"며 "통합 포용의 역할을 더 강하게 더 크게 더 지속적으로 해야 된다"고도 했다.


pcja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4. 4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5. 5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