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AI픽] 딥엑스 "CES 2026서 '피지컬 AI 인프라 기업' 비전 제시"

연합뉴스 조성미
원문보기
현대차·바이두·울트리틱스 등과 'CES 파운드리' 개최
CES 2025 딥엑스 부스[딥엑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ES 2025 딥엑스 부스
[딥엑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딥엑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저전력 온디바이스 AI 반도체를 주축으로 'AI 인프라 기업' 청사진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딥엑스는 다음 달 8일 라스베이거스 퐁텐블로 호텔에서 'CES 파운드리'를 열어 현대차[005380] 로보틱스랩, 바이두, 윈드리버, 울트라라이틱스, 엣지 AI 파운데이션 등 관계자와 피지컬 AI 상용화의 난제와 생태계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CES 혁신상 2관왕에 오른 딥엑스는 우리나라가 메모리 반도체 강국을 넘어 시스템 및 AI 반도체 분야에서도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음을 증명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파트너사 식스팹은 딥엑스의 1세대 칩 'DX-M1'을 탑재한 'ALPON X5'로 CES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딥엑스는 자사 설루션이 단순한 부품 공급을 넘어 글로벌 파트너사의 제품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핵심 동력임을 입증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딥엑스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노스홀 AI·로보틱스 구역에 전시장을 마련하고 양산 단계 AI 반도체가 적용된 로봇, 드론, 스마트 공장 설루션 등을 시연한다.


2나노 공정 기반의 피지컬 AI 인프라 칩 'DX-M2'의 개발 현황과 핵심 성능 목표를 공개하며 중국 바이두, 미국 울트라라이틱스와 함께 하는 '오픈소스 피지컬 AI 얼라이언스' 협력 내용을 소개한다.

cs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2. 2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전남 행정통합
  3. 3트럼프 이스라엘 훈장
    트럼프 이스라엘 훈장
  4. 4통일교 불법 후원
    통일교 불법 후원
  5. 5여성 폭력 실태
    여성 폭력 실태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