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FC서울, '유스 오산고 프로 직행' 고필관+손정범 영입…"황도윤처럼 중원 접수한다"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FC서울은 "미래를 이끌어갈 두 명의 미드필더 자원인 유망주 고필관, 손정범을 콜업했다"고 29일 밝혔다.

둘 모두 18세 이하(U-18) 대표팀 출신이다.

서울은 "고필관, 손정범의 합류로 더욱 젊고 역동적인 중원의 공고함을 더하고, 오산고 선배 황도윤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는 유스 오산고의 차세대 자원들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FC서울은 산하 유스팀 오산고를 통해 김주성, 황도윤, 박성훈 등 팀의 주축이 되는 선수들을 매년 꾸준히 배출해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필관은 서울 신정초등학교를 졸업과 동시에 서울 오산중학교에 입학하며 FC서울과의 인연을 시작했다. 볼 다루는 기술들이 뛰어나며 빌드업에 관련된 패스와 연계가 돋보인다는 분석이다.

서울은 "고필관은 특히 전술적 이해도가 뛰어나 축구 지능이 높고 이에 따른 수행 능력 역시 우수하며 수비 적극성 및 상대와의 경합 상황에서 다부진 모습들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했다.

손정범 역시 경기도 부양초등학교 졸업 이후 서울 오산중학교에 입학하며 FC서울 키즈가 됐다.


서울은 "손정범은 볼 터치 및 기술적으로 뛰어나 드리블, 연계, 침투 움직임 등 공격적인 재능을 갖추고 있는 미드필더 자원이다. 공격 시에는 창의적인 플레이 수비에서는 적극적인 수비 가담 및 경합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중원지역에서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공격과 수비에서 영향력 있는 플레이가 기대된다"고 했다.

사진=FC서울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