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청와대로 첫 출근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5.12.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조재완 김경록 기자 = 청와대로 복귀한 이재명 대통령이 공식 집무 첫날인 29일 언론인 취재 공간인 춘추관을 찾아 인사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춘추관 기자실을 깜짝 방문해 인사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며 덕담을 건넸다.
이 대통령은 기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명함을 주고받았고 취재 과정에서의 불편 사항을 직접 묻기도 했다.
현장의 의견을 청취한 이 대통령은 관련 고충을 홍보소통수석에게 전달해 달라고 당부했다. 더 자주 소통해달라는 기자들의 요청에 이 대통령은 "통닭을 사 오겠다"고 화답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로 첫 출근해 공식 집무를 시작했다. 대통령의 청와대 출근은 문재인 전 대통령 퇴임일인 2022년 5월 9일 이후 1330일 만이다. 대통령실 공식 명칭도 이날부로 '청와대'로 변경됐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 0시에 청와대에는 한국 국가수반을 상징하는 봉황기가 게양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wander@newsis.com, knockro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