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적립금 20조 돌파…DC·IRP 성장

머니투데이 김근희기자
원문보기
디폴트옵션 적극투자형·중립투자형 연간 수익률 1위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적립금이 20조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달 기준 한국투자증권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20조900억원으로, 지난해 말 15조8148억원 대비 27% 증가했다. 가입자가 직접 운용하는 DC(확정기여)형과 IRP(개인형퇴직연금) 적립금이 각각 37%와 59% 증가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 올해 퇴직연금 실물 이전 제도 시행 이후 계약이전으로 자금이 약 1조원 유입됐다.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올해 3분기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주요 현황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의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고위험 BF1'은 1년 수익률 32.83%를 기록, 해당 유형 중 수익률 1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 '중립투자형 포트폴리오2'의 연간 수익률은 18.19%로, 해당 유형 중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한국투자증권은 930여 개에 달하는 ETF(상장지수펀드)를 포함한 다양한 투자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매월 원하는 ETF를 자동으로 매수할 수 있는 'ETF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를 통해 투자 편의성도 강화하고 있다. 또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셈버앤컴퍼니, 업라이즈투자자문, 쿼터백자산운용 등과 협업해 총 4개의 로보어드바이저 상품을 운영하며, 업계 최다 수준의 로보어드바이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최종진 한국투자증권 연금혁신본부장은 "퇴직연금은 단기 성과보다 장기적인 안정성과 전문적인 운용이 무엇보다 중요한 자산"이라며 "이번 20조원 돌파는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룬 성과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노후 자산을 책임지는 든든한 연금 파트너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근희 기자 keun7@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2. 2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3. 3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4. 4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5. 5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