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적립금 20조원 돌파

조선비즈 강정아 기자
원문보기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은 자사 퇴직연금 적립금이 20조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12월 기준 한국투자증권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20조900억원으로, 지난해 말 15조8148억원 대비 27% 증가했다.

특히 가입자가 직접 운용하는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퇴직연금(IRP) 적립금이 각각 37%, 59%씩 늘며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올해 퇴직연금 실물 이전 제도 시행 이후 계약이전으로 1조원가량 자금이 유입됐다.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5년 3분기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주요 현황’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의 디폴트옵션 ‘고위험 BF1’은 1년 수익률 32.83%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중립투자형 포트폴리오2’는 연간 18.19%의 수익률로 해당 유형 1위를 차지했다.

한국투자증권은 930여 개에 달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포함한 다양한 투자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고, 매월 원하는 ETF를 자동으로 매수할 수 있는 ‘ETF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를 통해 투자 편의성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셈버앤컴퍼니, 업라이즈투자자문, 쿼터백자산운용 등과 협업해 총 4개의 로보어드바이저 상품을 운용하며, 업계 최다 수준의 로보어드바이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최종진 한국투자증권 연금혁신본부장은 “이번 20조원 돌파는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룬 성과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노후 자산을 책임지는 든든한 연금 파트너로서 역할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정아 기자(jenn1871@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