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1인 보드게임 '파이널걸' 펀딩 '대박'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전 세계 보드게이머들을 '자기만의 호러 영화 속으로' 초대한 화제작, '파이널걸'의 한국어판을 위한 펀딩 작업이 성공적으로 마감됐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이델베어플레이랩은 최근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 보드게임 '파이널걸'의 한국어판 펀딩 프로젝트가 1만 6792%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 프로젝트에는 총 880여명의 참여를 통해 1억 6000만원이 넘는 금액이 몰렸다.

최근 보드게임 시장의 주요 트렌드 중 하나는 1인 플레이 지원 여부다. '파이널걸'은 1인 플레이를 덤으로 지원하는 수준을 넘어, 오직 혼자서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1인 전용' 보드게임의 정점이라 평가받고 있다.

이 작품은 고전 슬래셔 공포 영화의 마지막 생존자, 즉 '파이널 걸'이 돼 살인마로부터 살아남고 반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본 시스템이 담긴 '코어 박스'에 다양한 살인마와 장소가 담긴 '피처 필름' 박스를 결합해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유령이 출몰하는 저택, 살인마가 배회하는 캠핑장 등 장소와 살인마를 섞을 때마다 전혀 다른 양상의 영화가 펼쳐진다. 특히 각 에피소드의 배경과 살인마들을 통해 플레이어는 고전 호러 영화의 걸작들을 연상시키는 세계 속으로 몰입할 수 있다.

유저는 카드를 사용해 이동, 탐색, 공격 등의 액션을 수행하고 주사위로 결과를 판정한다. 하지만 단순한 운 싸움이 아니다. 시시각각 줄어드는 체력과 공포 수치를 관리하며 최적의 전략을 짜야하는 긴장감은 실제 공포 영화를 방불케 한다.



이번 한국어판 펀딩은 첫 에피소드 5개와 보너스 에피소드를 포함한 시즌 1 완전판이다. 과거 미국 킥스타터 펀딩 당시 최종 달성 목표였던 '스트레치 골' 리워드 구성이 모두 포함돼, 미니어처 업그레이드와 프로모션 카드 등 일반 유통 시에는 구하기 힘든 특별 구성품까지 받아볼 수 있다. 모든 구성이 포함된 '얼티미트 옵션'이 37만원으로 상당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800명에 육박하는 인원이 펀딩에 참여하며 게임의 가치를 입증했다.

퍼블리싱을 맡은 하이델베어 플레이랩 관계자는 " '파이널걸'은 다인용 게임에 인위적으로 1인 룰을 넣은 것이 아니라, 만들어질때 부터 1인 플레이의 몰입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된 작품"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보현 스프링 피버
    안보현 스프링 피버
  2. 2뉴진스 다니엘 악플러 고소
    뉴진스 다니엘 악플러 고소
  3. 3유담 논문 특혜 의혹
    유담 논문 특혜 의혹
  4. 4조국 대표 자선냄비
    조국 대표 자선냄비
  5. 5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