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정청래 "6·3 지방선거 승리에 올인…공천 일정표 조만간 제시"

이투데이
원문보기
"내란청산·민생개혁 양동작전 필요"
통일교 특검에 신천지도 포함 주장
"정교분리 원칙 위반 소지 있어"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1주기인 29일 오전 전남 무안군 무안읍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정청래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1주기인 29일 오전 전남 무안군 무안읍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정청래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민주당은 6·3 지방선거 승리에 올인하겠다"며 "조만간 공천 일정표를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전남 무안군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개혁과 민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고 양동작전이 필요하다"며 "한 손에는 내란 청산, 한 손에는 민생 개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2차 종합특검과 통일교 특검, 사법개혁안을 약속드린 대로 신속하게 마무리 짓겠다"면서 "통일교 특검은 기왕 하는 김에 헌법에서 명시한 정교분리 원칙에 따라 이를 위반한 소지가 있어 보이는 신천지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대표는 "민주당이 특검 추천을 대폭 양보해 제3의 중립적인 기관에서 추천하겠다고 이미 법안을 마련한 만큼 국민의힘에서 이를 못 받을 이유가 없다"고 덧붙였다.

지방선거 공약과 관련해서는 "주요 정책과 과제는 대선 때 공약한 것, 이재명 정부의 국정기획위에서 준비한 것, 중앙당과 시도당에서 발굴하는 공약을 일사불란하게 하겠다"며 "공약 개발을 할 수 있는 조직 팀을 꾸려 지방선거 승리의 발판이 되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1주기를 맞아 희생자를 추모하는 의미로 참사 발생 시각인 오전 9시 3분에 시작됐다.

[이투데이/정성욱 기자 (sajikoku@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5. 5아기가 생겼어요
    아기가 생겼어요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