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김승현 母, 남편 은퇴에 생계 걱정…유튜버 전업 "골드버튼 따겠다" ('광산김씨패밀리')[종합]

OSEN
원문보기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방송 시청 후 작성된 리뷰 기사입니다.>

[OSEN=장우영 기자] 방송인 김승현의 아버지가 50년 공장 생활의 한계를 느끼며 은퇴를 결심했다.

28일 유튜브 채널 ‘광산김씨패밀리’에는 ‘아버지 그동안 고생하셨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김승현의 아버지 김언중은 “내가 공장을 50년 가까이 했는데 이제 나이도 있고 몸에 한계점이 자꾸 나타나는 것 같다”라며 내년 5월이나 6월쯤 은퇴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승현의 어머니 백옥자는 “옛날에는 내가 많이 도와줬는데 내가 손을 떼니가 아무래도 더 힘들지 않냐”라며 “그만두면 생계는 어떻게 하냐. 어디 가서 무슨 일을 하려고 하냐”고 걱정했다. 이에 김언중은 “나는 절대로 집에서 노는 사람이 아니다. 우리 가정은 내가 책임지니까 아무 걱정하지 말아라”고 말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백옥자는 남편의 노고를 인정하면서도 자식들을 키우며 공장 사람들 밥까지 해먹였던 시절을 회상했다. 백옥자는 “공장 일이 얼마나 힘든지 나도 안다. 그래도 건강해서 다행이야”라며 남편을 위로했고, “나 혼자 애들 둘 다 키우고 공장 사람들 김치 해주고 밥 해주고”라며 다 망가진 자신의 손을 보여줬다.

김언중은 “은퇴라기보다는 소일삼아 다른 일을 해보려고 마음 먹었다. 그동안 너무 고맙다”라고 인사했고, 백옥자는 “우리가 열심히 해서 자식들보다 더 인기 있으면 (채널) 뺏어오면 되지 않냐. 골드 버튼 따겠다”고 자신해 눈길을 모았다. /elnino8919@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