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아바타3' 개봉 12일만에 400만 돌파..'주토피아2'보다 빠르다

OSEN
원문보기

[OSEN=최이정 기자] 영화 '아바타: 불과 재'(아바타3, 감독: 제임스 카메론, 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개봉 12일째인 오늘(12/28, 일) 2025년 개봉작 중 가장 빠른 속도로 400만 관객을 돌파해 눈길을 모은다.

'아바타: 불과 재'가 식지 않는 흥행 신드롬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개봉 12일째인 오늘(12/28, 일) 오후 4시 기준 4,000,040명의 누적 관객수를 동원하며 400만 관객 돌파와 함께 2025년 전체 박스오피스 TOP5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다.

이는 올해 개봉작 중 가장 빠른 흥행 속도로, 최근 700만 관객을 동원하며 2025년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주토피아 2'보다도 하루 더 빠르게 400만 관객을 돌파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주토피아 2'의 바톤을 이을 흥행 주역으로 우뚝 선 '아바타: 불과 재'는 개봉 이후 11일 연속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을 뿐더러 “서사부터 액션까지 끝내주네요”(CGV 완***), “연말에 이런 영화를 볼 수 있어서 행복하네요!! 영화는 이렇게 만들어야죠!!”(CGV 완***), “가족의 힘을 느끼게 하는 영화”(롯데시네마 권**), “영화관의 존재 이유를 증명하다”(롯데시네마 임**), “역시 최고네요. 영상미랑 내용 다 좋았어요”(메가박스 zr***) 등 CGV 골든에그지수 95%, 롯데시네마 실관람 평점 9.4점, 메가박스 실관람 평점 9.1점(12/28 기준)을 기록하며 국내 극장 3사 실관람객들에게도 만장일치 호평을 얻고 있어 다가오는 새해까지 압도적 흥행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기대하고 봤는데도 재밌ㅠㅠ 한번 더 볼 거예요”(메가박스 ky***), “2회차 하니까 안 보이던 장면들이 다시 보이네요 좋았어요”(메가박스 yh***) 등의 반응이 이어지며 본격 N차 관람 열풍 또한 이어지고 있어 <아바타: 불과 재>가 새로이 써 내려갈 놀라운 기록들은 어디까지일지 이목을 집중시킨다.

'아바타: 불과 재'는 ‘제이크’와 ‘네이티리’의 첫째 아들 ‘네테이얌’의 죽음 이후 슬픔에 빠진 ‘설리’ 가족 앞에 ‘바랑’이 이끄는 재의 부족이 등장하며 불과 재로 뒤덮인 판도라에서 펼쳐지는 더욱 거대한 위기를 담은 이야기로 국내 1,362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을 거둔 '아바타'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지금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nyc@osen.co.kr

[사진] '아바타3' 포스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