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파죽지세’ 박세정, 백가인 완파하고 ‘빌리어드 페스티벌’ 女캐롬 우승…2개 대회 연속 정상

매일경제 황국성 MK빌리어드 기자(ceo@mkbn.co.kr)
원문보기
*박세정이 28일 ‘빌리어드 페스티벌2025’ 캐롬D1여자 결승전에서 백가인을 물리치고 직전 제천 청풍호배에 이어 2대회 연속 정상에 올랐다. (사진=대한당구연맹)

*박세정이 28일 ‘빌리어드 페스티벌2025’ 캐롬D1여자 결승전에서 백가인을 물리치고 직전 제천 청풍호배에 이어 2대회 연속 정상에 올랐다. (사진=대한당구연맹)


28일 대전드림아레나서,
‘빌페’ 캐롬 D1 女결승전,
박세정, 백가인에 세트스코어 2:0 승,
공동3위 최봄이 허채원


전국당구대회에서 첫 우승한 박세정 기세가 무섭다.

박세정이 ‘빌리어드 페스티벌2025’에서 백가인을 물리치고 2대회 연속 정상에 올랐다.

박세정(경북)은 28일 대전드림아레나에서 열린 빌리어드 페스티벌2025’(Billiards Festival, 이하 빌페) 캐롬 D1 여자 개인전 결승전에서 백가인(충남)을 세트스코어 2:0(7:5, 7:3)으로 완파하고 직전 제천 청풍호배에 이어 2대회 연속 정상에 올랐다. 공동3위는 최봄이(김포시체육회)와 허채원(한체대)이 차지했다.

직전 제천 청풍호배 이어 2대회 연속 우승
박세정은 1세트 초반 1:3(4이닝)으로 끌려갔지만, 5이닝 말 공격서 승부를 뒤집는 4득점으로 단숨에 역전했다. 개인 첫 우승을 노리는 백가인도 6이닝에서 2점을 보태며 추격에 나섰지만, 박세정이 6이닝과 7이닝에서 1점씩을 추가하며 1세트를 가져갔다.

기세를 올린 박세정은 2세트 초구 2득점 후 단타(1점) 위주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점수를 쌓았다. 결국 9이닝 만에 7:3으로 2세트를 마무리하며 우승컵과 상금 400만원을 받았다.

우승 후 박세정은 “정식 대회가 아니라 편안한 마음으로 경기에 나섰다. 7점제라 색다르면서도 방심하면 쉽게 역전당할 수 있어서 더욱 집중했고 제천에 이어 연속 우승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김기영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5. 5손흥민 토트넘 계약
    손흥민 토트넘 계약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