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K리그2 진입 파주, ‘스페인 유학파’ 측면 공격수 박수빈 영입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박수빈. 사진=파주 프런티어 FC 제공

박수빈. 사진=파주 프런티어 FC 제공


2026시즌 K리그2 무대 입성을 앞둔 파주 프런티어 FC가 ‘스페인 유학파’ 박수빈을 영입했다.

박수빈은 K리그1 포항 스틸러스 유스 출신으로 일찍이 두각을 나타낸 재원이다. 2024년 포항과 프로 계약을 체결한 직후 스페인 라리가의 CD 레가네스로 임대 이적해 유럽 선진 축구를 경험하며 전술적 시야를 넓혔다. 각급 연령별 대표팀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차세대 측면 공격수로서의 잠재력을 입증해 왔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활동량을 바탕으로 측면에서 수비 라인을 흔드는 능력이 탁월하다. 세밀한 볼 컨트롤과 연계 플레이 능력까지 갖췄다. 특히 스페인 축구 시스템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다. 제라드 누스 파주 감독이 추구하는 세밀한 빌드업 축구에 빠르게 녹아들 수 있는 최적의 유망주로 평가받는다.

박수빈은 “파주 프런티어 FC라는 새로운 도전의 장에서 가능성을 증명하고 싶다”며 “팬들에게 에너지가 넘치는 축구를 보여드리겠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황보관 파주 단장은 “박수빈은 단순히 잠재력이 있는 유망주를 넘어 구단의 철학인 개척 정신을 경기장에서 구현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 선수”라며 “유럽 무대 경험과 탄탄한 기본기가 결합한 박수빈의 성장은 곧 파주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파주는 1호 영입 선수 이준석, 경험 많은 중앙 수비수 홍정운, 슈퍼 루키 최원록, 센터백 기대주 전현병, 800대1의 경쟁률을 뚫은 이제호 영입에 더해 박수빈 선수의 합류로 짜임새 있는 선수단 구성을 이어가고 있다.


#

김진수 기자 kjlf200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5. 5손흥민 토트넘 계약
    손흥민 토트넘 계약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