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김병기, 즉각 원내대표직 사퇴하라"…공세 강화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배정원 기자 = 각종 비위 의혹이 제기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두고 국민의힘은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하며 공세에 나섰다.

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28일 논평을 통해 "여당 원내대표 자리는 특권의 자리가 아니라 책임의 자리"라며 "즉각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하라"며 이 같이 밝혔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5.12.24 mironj19@newspim.com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5.12.24 mironj19@newspim.com


최 수석대변인은 김 원내대표에게 제기된 ▲국회 국토교통위원 시절 대한항공 호텔 숙박권 무상사용 의혹 ▲국정감사를 앞두고 피감 기업 대표와의 오찬 ▲의료 공백 시기 지역구 병원에서의 특혜성 진료 의혹 ▲배우자·며느리·손주에 이르기까지 제기된 대한항공 관련 특혜 의혹 등에 대해 "하나같이 가볍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어 "각종 특혜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드러나는 상황에서 백번 고개 숙여도 모자랄 판에 김 원내대표는 제보자와 언론 탓부터 늘어놓고 있다"며 "도대체 무엇이 이렇게 당당하게 만드는 것인지, 왜 이토록 뻔뻔할 수 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민주당 지도부는 즉각적인 조치 대신 김 원내대표가 시간을 벌도록 사실상 동조하고 있다"며 "이는 여론이 식기를 기다리는 선택으로 보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처럼 중대한 권력형 특혜 의혹이 연이어 제기되는 상황에서 직을 유지하겠다는 것은 국민 상식에 정면으로 반한다"며 "김 원내대표는 더 이상 시간을 끌 것이 아니라 즉각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하라"고 압박했다.


jeongwon102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