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폭설 내린 고속도로서 '쾅쾅'...일본 '67중 추돌'로 2명 사망·26명 부상

머니투데이 이재윤기자
원문보기
일본 고속도로에서 차량 67대가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사진=요미우리신문 화면캡처.

일본 고속도로에서 차량 67대가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사진=요미우리신문 화면캡처.

일본 고속도로에서 차량 67대가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명이 숨지고 26명이 다친 것으로 추정된다.

27일(현지 시간) 일본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전날 밤 일본 군마현 미나카미 인근 간에쓰 고속도로 하행선에서 차량 67대가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최소 20대의 차량이 화재로 전소됐다.

사고는 26일 오후 7시25분쯤 미나카미 나들목 인근 하행 차로에서 시작됐다.

경찰에 따르면 중형 트럭 한 대가 눈길에 미끄러지며 도로에 가로로 멈춰 섰고, 뒤따르던 대형 트럭이 이를 들이받으면서 연쇄 충돌로 이어졌다. 이후 뒤따르던 차량들이 사고를 피하려다 잇따라 충돌했다. 차량 한 대에서 발생한 불길이 빠르게 번지면서 최소 15대 이상로 화재가 확산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고로 병원으로 옮겨진 77세 여성 와키타 미유키가 숨졌다. 불에 탄 트럭 운전석에서 또 다른 사망자가 발견됐다. 부상자 26명 가운데 5명은 중상을 입은 상태다.

사고가 발생한 구간은 편도 2차로의 완만한 좌측 곡선 내리막길로 사고 당시 이 지역에는 폭설 경보가 내려져 있었다. 경찰은 노면에 압설된 눈으로 인해 도로가 매우 미끄러운 상태였다고 분석했다.


사고 여파로 간에쓰 고속도로는 현재도 유자와 나들목과 쓰키요노 나들목 사이 상·하행선 양방향 통행이 전면 통제된 상태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정확한 사고 원인과 화재 확산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재윤 기자 mto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