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대한민국 최고의 골' 손흥민 프리킥인데…美 방송사마저 '손흥민 프리킥' 2025년 10대 영상 선정

포포투 박진우 기자
원문보기
사진=LAFC

사진=LAFC


[포포투=박진우]

손흥민의 마법같은 프리킥이 계속해서 주목 받고 있다.

미국 '폭스 스포츠'는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의 톱10 영상'을 차례대로 공개했다. 현재 10위~6위까지의 짧은 영상이 소개됐는데, 그 중 손흥민의 프리킥이 9위를 차지했다.

손흥민에게도, LAFC에게도 의미가 많았던 한 해였다. 손흥민은 지난 8월, 10년 간의 토트넘 홋스퍼 생활을 정리하고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FC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당초 손흥민에게는 수많은 선택지가 있었지만, 그는 자신에게 열렬한 구애를 보냈던 LAFC를 선택했다.

임팩트는 강렬했다. 손흥민은 최전방 공격수로 변신하며 드니 부앙가와 함께 절정의 호흡을 과시했다. LAFC는 단숨에 MLS컵 우승 후보로 꼽혔다. 손흥민은 13경기 12골 4도움을 기록했고, MLS컵 8강 밴쿠버 화이트캡스전에서 두 골을 뽑아냈지만 아쉽게 승부차기에서 패배하며 첫 시즌 여정을 마무리했다.

시즌이 끝나도 손흥민을 향한 관심은 사그라들지 않는다. LAFC는 2025시즌을 돌아보며 대표적인 순간들을 소개했다. 구단은 10가지 순간 중, 3개를 손흥민으로 채웠다. 손흥민을 영입한 순간에 이어 부앙가와 함께 '흥부 듀오'를 구축하며 최고의 활약을 이어간 내용을 설명했다.


마지막은 밴쿠버 화이트캡스전 '환상 멀티골'이었다. 구단은 "LAFC는 0-2로 뒤진 채 전반을 마무리했지만, 후반전 완전히 달라졌다. 그 중심에는 손흥민이 있었다. 후반 60분 생명을 불어넣는 추격골을 터뜨렸고, 후반 추가시간 믿기 힘든 프리킥으로 강렬한 메시지를 남겼다. 2026년, 그리고 그 이후 LAFC의 방향성에 대해 의문을 품었던 이들에게 던진 분명한 선언이었다"며 손흥민이 남긴 영향력을 집중 조명했다.

그야말로 믿기 힘든 프리킥 골이었다. 1-2로 뒤지던 상황, 경기 종료 직전 LAFC의 마지막 기회에서 손흥민은 아름다운 궤적의 오른발 감아차기로 골망을 흔들었다. 그 순간 경기장은 열광의 도가니가 됐고, 손흥민과 동료들은 짜릿한 동점의 순간을 만끽했다. 결과는 패배였지만, 손흥민의 프리킥 임팩트는 엄청났다.

미국 '폭스 스포츠' 또한 밴쿠버전 손흥민의 프리킥 영상에 주목했다. 매체는 2025년을 돌아보며 톱10 영상을 소개했는데, 그 중 손흥민의 프리킥이 9위에 올랐다. 매체는 "손흥민의 환상적인 프리킥 골"이라며 경악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이모티콘을 덧붙였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올해의 골도 손흥민의 몫이었기에 더욱 값진 순간이다. 손흥민은 밴쿠버전이 열리기 9일 전, 한국에서 열린 11월 A매치 볼리비아전에서 비슷한 위치에서 동일한 궤적으로 환상적인 프리킥 골을 성공시켰다. 대한축구협회(KFA)는 팬들을 대상으로 '올해의 골' 투표를 진행했는데, 57.4%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2025년,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을 비롯해 여러 업적을 남긴 손흥민은 프리킥으로도 주목받으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사진=KFA

사진=KFA


#포포투 코리안리거 소식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비비에 김기현 부부 기소
    로저비비에 김기현 부부 기소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박수홍 딸 돌잔치
    박수홍 딸 돌잔치
  4. 4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5. 5손흥민 토트넘 UEL 우승
    손흥민 토트넘 UEL 우승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