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날씨 LIVE] 아침 영하 15도 '강추위'...낮부터 중부지방 눈·비

이투데이
원문보기


토요일인 27일 전국이 북서쪽에서 남하한 찬 공기의 영향으로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며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전부터 오후 사이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2~5도가량 낮아 매우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3도, 낮 최고기온은 0~8도로 예보됐다.

특히 중부지방(충남권, 강원 동해안 제외)과 경북 내륙 일부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권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뚝 떨어졌다. 경기 북부 내륙과 강원 내륙·산지, 충북 북부는 -15도 안팎의 강추위를 보이고 있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보인다.

기온은 낮부터 차차 올라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지겠다.

하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흐리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제주도는 이날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전부터 오후 사이에는 수도권과 강원, 충청권에 눈 소식이 있다.


서울·인천·경기 남부와 일부 경기 북부, 강원 남부 내륙, 충청권에는 오전(06~12시)부터 오후(12~18시) 사이 눈(충청권 비 또는 눈)이 조금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강원 남부 내륙과 충청권은 밤까지 눈발이 이어지는 곳도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인천·경기 남부, 강원 남부 내륙, 대전·세종·충남, 충북 1cm 안팎 △서울·경기 북부 1cm 미만이다. 비로 내릴 경우 예상 강수량은 1mm 안팎(충남 서해안 5mm 미만)이다.

이 밖에도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전북 북부와 경북 서부 내륙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최근 눈이 쌓인 지역과 오늘 눈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다"며 "특히 밤사이 기온이 낮아 내린 비나 눈이 얼어붙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조현호 기자 hyunho@

조현호 기자 hyunho@


[이투데이/박상군 인턴 기자 (kops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