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남원 백두대간교육장, 겨울방학 '지리산 갑각류' 특별전

뉴시스 김종효
원문보기
내년 2월22일까지 '게판 5분전 시즌Ⅱ'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남원=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남원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2월22일까지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2026 겨울방학 특별기획전-게판 5분전 시즌Ⅱ'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게와 가재, 새우 등 50여종 1000여 마리의 아름답고 신비한 갑각류를 ‘게 생태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기획전시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게들의 생생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시는 게와 닮은 가재, 새우 등을 함께 전시해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리산 지역의 맑은 계곡에 서식하는 가재, 징거미새우, 줄새우 등 백두대간 속 갑각류의 생태 전시를 통해 백두대간 보호와 보전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어 해양생물 터치풀, 게 레이싱 체험, 자석낚시 체험, 모래놀이 등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과함께 워케이션 숲속 놀이터, 탑승형 VR 체험장, 에코롯지, 국민여가캠핑장 등 놀이시설 및 숙박시설은 방문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전시관 10분 거리에 위치한 '지리산 허브밸리'에서는 같은 기간 지리산의 다양한 곤충과 나비를 만나 볼 수 있는 겨울방학 특별기획전 '날개와 향기 겨울 속 봄을 피우다'가 열리고 있어 두 기획전이 서로 연계돼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전 연령대의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과 설날 당일, 2월19일은 휴관한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다.

시 관계자는 "올겨울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을 방문하는 손님들이 이번 특별기획전을 통해 시가 제공한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신나게, 즐겁게, 재밌게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