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인디 게임 개발사 네스트피는 작업용 어드벤처 게임 '칠 위드 유: 로파이 스토리(Chill with You : Lo-Fi Story)'를 업데이트하고 한국어와 러시아어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네스트피는 오뎅캣의 어드벤처 게임 '곰아저씨 레스토랑(Bear's Restaurant)'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곰아저씨 레스토랑의 수록곡 '피스 오브 메모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주인공과 레스토랑에 관한 특별 대화를 진행하면,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칠 위드 유: 로파이 스토리'는 소설 쓰기를 좋아하는 소녀 사토네와 함께 데스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작업 효율화 게임이다. 지난 11월 16일에 출시한 후 전 세계 게이머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6,000개 이상의 스팀 평가와 '압도적으로 긍정적' 비율을 기록하였다.
이 게임의 주요 특징으로는 △다양한 환경음 및 로파이(Lo-Fi) 음악 설정 △집중하기 좋은 풍경 변경 △사토네와의 교류 및 스토리 감상 등이 있다. 플레이어는 자신에게 맞는 환경을 조성해 작업에 몰입하면서 사토네와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네스트피는 이번 2025 스팀 어워드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 부문에서 '칠 위드 유: 로파이 스토리'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투표 기간 동안 10회의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총 10곡의 신규 음원을 추가할 예정이다.
현재 스팀 겨울 할인을 맞아 '칠 위드 유: 로파이 스토리'는 20%, 곰아저씨 레스토랑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두 게임이 포함된 컬래버레이션 번들을 구매할 경우 추가로 10% 할인이 적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