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전북 직업계고등학교 학생 43명, 공무원 시험 합격 '눈길'

뉴스1 임충식 기자
원문보기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 News1 유경석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 News1 유경석 기자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북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이 공무원 시험에 대거 합격했다.

전북교육청은 직업계고 재학생 43명이 올해 치러진 국가직과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26일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국가직 지역인재 14명, 지방직 공무원 26명, 군무원 3명이다.

국가직 지역인재(9급) 합격자는 △일반행정 9명 △회계·세무·관세 각 1명 △공업 2명이다. 학교별로는 강호항공고 6명, 군산여자상업고 4명, 원광보건고 2명, 전주상업정보고와 한국한방고에서 각 1명이 합격했다.

지방직 공무원 합격자는 △건축 7명 △전기 1명 △기계 4명 △농업 5명 △전자 1명 △토목 6명 △보건 1명 △축산 1명 등으로, 기술직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특히 전주공업고, 김제농생명고, 전북기계공업고 등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군무원은 군수·차량·총포 분야에서 각 1명씩 총 3명이 합격했다. 합격자는 완산여고 1명, 전북기계공업고 2명이다.


문형심 창의인재교육과장은 "기술계고 졸업자 경력경쟁 전형을 통한 공직 진출이 실질적인 진로 경로로 자리 잡고 있다"며 "학생 개개인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공무원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공직진출을 돕기 위해 국가직 지역인재 선발 필기시험 대비 교육, 사전 면접특강 등을 운영하고 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2. 2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3. 3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4. 4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5. 5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