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구광모 인재 철학 담았다"…LG, 서울 도심형 교육 거점 남산리더십센터 1월 오픈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원문보기
[인더스트리 AI] LG, 이천 인화원 이어 제2 인재 거점 확보...글로벌 리더십 강화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LG가 서울 도심에 그룹의 미래 인재를 육성할 교육 거점 '남산리더십센터(NLC)'를 내년 1월 초 정식 개관한다고 26일 발표했다. LG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가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이 센터는 1월 중순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남산리더십센터는 2023년 7월 착공해 올해 11월 준공됐다. 서울시 중구 남산동 3가 일대 대지면적 약 5050제곱미터, 연면적 약 1만900제곱미터 부지에 지상 4층과 지하 3층 규모로 건립됐다. 한국 전통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LG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 시설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LG인화원과 더불어 그룹의 인재 육성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LG인화원이 30년 넘게 이어온 그룹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서 대규모 그룹 연수 등을 담당한다면, 남산리더십센터는 서울 도심의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임직원 리더십 교육뿐만 아니라 글로벌 비즈니스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 거점 건립은 구광모 LG 대표가 취임 이후 일관되게 강조해 온 '미래 인재 육성'에 대한 의지가 반영됐다. LG는 센터 내부에 그룹의 역사와 각 계열사의 사업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는 별도의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이 LG 브랜드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LG 관계자는 "남산리더십센터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임직원들이 새로운 전략적 시각을 함양하고 리더십을 강화하는 거점이 될 것"이라며 "이천 인화원과 유기적으로 운영하여 그룹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