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주선바위도서관, 리뉴얼 기념 '최태성 북콘서트' 개최

연합뉴스 장영은
원문보기
울주선바위도서관 시설개선 완료(울산=연합뉴스) 21일 울산 울주군은 울주선바위도서관이 시설개선 공사 철거작업으로 인한 임시 휴관을 마치고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휴관 기간 종합자료실의 책상과 의자 등 집기 351개를 모두 교체하고 실내 조경공사를 마쳤다. 사진은 선바위도서관 내부 전경. 2025.8.21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주선바위도서관 시설개선 완료
(울산=연합뉴스) 21일 울산 울주군은 울주선바위도서관이 시설개선 공사 철거작업으로 인한 임시 휴관을 마치고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휴관 기간 종합자료실의 책상과 의자 등 집기 351개를 모두 교체하고 실내 조경공사를 마쳤다. 사진은 선바위도서관 내부 전경. 2025.8.21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울주선바위도서관은 26일 이순걸 군수와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관 리뉴얼 기념행사와 최태성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역사 강사 최태성씨는 저서 '역사의 쓸모'를 바탕으로 역사가 개인의 삶과 선택에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깊이 있고 따뜻한 언어로 풀어냈다.

선바위도서관은 사업비 18억원을 들여 노후화된 공간을 개선하고 이용자 동선을 재정비했다.

또 사무공간을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변경해 독서뿐 아니라 사색과 소통이 가능한 개방형 공간을 확대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시설 개선이 아니라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일상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변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역의 생각과 이야기가 쌓이는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수원FC 단장 사임
    수원FC 단장 사임
  2. 2아마추어 야구 지원
    아마추어 야구 지원
  3. 3김영대 평론가 사망
    김영대 평론가 사망
  4. 4이정규 광주 파이널A
    이정규 광주 파이널A
  5. 5돈봉투 상고
    돈봉투 상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