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제공 |
우정사업본부는 분야별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2026년 기념우표 16종을 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기념우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인물, 사건과 뜻깊은 일을 기념하거나 국가적인 사업의 홍보, 국민 정서의 함양 등을 위해 발행한다. 발행 우표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우표발행심의위원회를 통해 심의·확정됐다.
내년 1월에는 귀엽고 친숙한 '아기 동물' 이미지를 활용해 우표를 발행한다. 2월에는 2025년에 이어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담은 '제주도 오름' 시리즈가 발행된다. 이를 통해 자연과 생태보존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5월에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기념우표가 나온다. 우정사업본부는 티니핑 우표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우표를 알릴 계획이다.
6월에는 세계적인 한류열풍의 중심인 'K-pop' 아티스트를 소재로 기념우표를 제작해 우표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현재 우표 발행을 위한 소속사와의 협의가 진행 중이다.
7월에는 KBO 리그 10개 구단의 이미지를 넣은 'KBO 리그' 기념우표를 발행할 예정이다. 프로야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지역 팬들에게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같은 달 한국 애니메이션의 출발점으로 평가받는 '로보트 태권브이' 기념우표도 발행된다.
8월에는 백범 김구 선생 탄생 150주년을 맞아 '백범 김구' 기념우표를 내놓는다. 우표를 통해 김구 선생이 추구한 세계평화의 철학을 알릴 계획이다.
10월에는 탄생 150돌을 기념한 '주시경' 기념우표와 '훈맹정음(한글 점자) 반포 100주년' 기념우표를 각각 발행한다.
곽병진 우정사업본부장 직무대리는 "우표는 단순 요금납부 증표의 의미를 넘어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를 나타낼 수 있는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기념우표를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