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파친코' 이민진 작가, 맘다니 뉴욕시장 당선인 취임위원 위촉

머니투데이 이영민기자
원문보기
소설 '파친코'의 작가 이민진이 2023년 4월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의 워터스트리트 어소시에이트 빌딩에서 열린 GQ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시상식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AP=뉴시스

소설 '파친코'의 작가 이민진이 2023년 4월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의 워터스트리트 어소시에이트 빌딩에서 열린 GQ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시상식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AP=뉴시스



소설 '파친코'의 이민진 작가가 조란 맘다니 뉴욕 시장 당선인의 취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25일(현지시간) 맘다니 당선인 뉴욕시장직 인수위원회는 홈페이지에 이민진 작가를 포함한 총 48명의 위원 명단을 공개했다.

인수위는 명단에 "다양한 분야와 공동체 출신의 사람들이 포함됐다"며 "창의성, 리더십, 삶의 경험이 뉴욕의 풍요로운 면모를 반영하는 뉴욕 시민들"이라고 소개했다.

공개된 명단에는 배우 신시아 닉슨, 존 터투로, 칼 펜, 더 키드 메로, 소설가 콜슨 화이트헤드, 색소포니스트 소니 롤린스 등도 포함됐다.

이민진 작가는 2017년 출간된 장편소설 '파친코'로 국제적 주목을 받은 한국계 미국인 소설가다. '파친코'는 4대에 걸친 재일조선인 가족의 이주·정착사를 그린 작품이다. 일본에서 차별을 겪는 한인 가족의 이야기는 33개국에 번역 출간됐으며 애플TV 드라마로도 제작돼 널리 알려졌다.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21세기 100대 도서 중 15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민진 작가를 비롯한 취임위원들은 내년 1월1일 낮 1시 뉴욕시청에서 열리는 취임식에 관한 의견을 제공하고, 공동 진행자 역할을 맡는다.


취임식 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일부 구간에서 블록파티(지역 주민들이 주로 거리에서 하는 대규모 파티)도 예정돼 있다.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행사장에 입장하려면 사전에 참석 신청을 해야 한다.

맘다니 당선인은 "우리 도시의 예술가, 사상가, 기획자, 활동가들이 뉴욕의 모습과 소리, 느낌을 만들어냈다"며 "이번 행사(취임식)는 이러한 승리를 가능하게 한 운동을 기념하는 자리이자 우리 도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자리"라고 했다. 그러면서 "위원회 위원들과 뉴욕 5개 자치구의 모든 뉴욕 시민과 이 순간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돼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덧붙였다.

맘다니 당선인은 1월 1일 0시에 뉴욕주 법무장관 레티샤 제임스가 주관하는 비공개 선서식에서 취임 선서할 예정이다. 같은 날 낮 1시 공개 선서식에서는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선서를 진행한다.

이영민 기자 letswi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