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오늘 트럼프는] "나이지리아 내 IS 공습…기독교인 학살 대가"

뉴스1 최종일 선임기자
원문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의 '산타 추적' 전화 행사에 참여해 어린이들과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 로이터=뉴스1 ⓒ News1 강민경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의 '산타 추적' 전화 행사에 참여해 어린이들과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 로이터=뉴스1 ⓒ News1 강민경 기자


(서울=뉴스1) 최종일 선임기자 = ○…25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오늘 밤, 최고 사령관으로서 나의 지시에 따라 미국은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IS) 테러리스트들을 상대로 강력하고 치명적인 공격을 감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수년, 아니 수 세기 동안 볼 수 없었던 수준으로 무고한 기독교인들을 표적으로 삼아 잔혹하게 살해해 왔다!"고 주장했다. 이날 미군 아프리카사령부는 나이지리아 당국의 요청에 따라 공습이 수행됐으며 여러 명의 ISIS 조직원을 사살했다고 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0월 말 나이지리아에서 기독교가 "존립의 위협"에 직면해 있다며 군사적 개입을 시사한 바 있다.

○…존 F. 케네디 공연예술센터(케네디센터)의 명칭이 '트럼프-케네디센터'로 바뀐 후 연례 행사였던 유명 크리스마스 이브 공연이 취소됐다. 재즈 공연 주최자인 드러머·비브라폰 연주자인 척 레드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금요일 명칭 변경 소식을 접하고 '크리스마스 이브 재즈 잼'(Christmas Eve Jazz Jam)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또한 "저는 처음 음악을 시작했을 무렵부터 케네디센터에서 공연을 해 왔는데 명칭이 바뀌는 게 매우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크리스마스 이브 재즈 공연은 20년 넘게 매해 개최됐던 케네디센터의 전통적인 연말연시 행사다. 케네디센터는 트럼프 2기 출범 이후 '마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메시지 홍보 공간으로 활용돼 왔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allday3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의원직 사퇴
    김병기 의원직 사퇴
  2. 2김기현 로저비비에 논란
    김기현 로저비비에 논란
  3. 3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