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걱정말아요 그대', 흥행 주역 총출동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Part 2 / 사진=스튜디오 마음C, tvN 제공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Part 2 / 사진=스튜디오 마음C, tvN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tvN '응답하라 1988' 흥행 주역들이 총출동해 예능의 감동을 소환한다.

스튜디오 마음C가 제작한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Part 2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OST Part 2는 '응답하라 1988'의 시그니처 곡들을 재해석한 더블 타이틀곡으로 구성되는 된다. 들개들(이일화, 라미란, 김선영)이 '걱정말아요 그대'를, 쌍문동 아이들(류혜영·혜리·고경표·류준열·박보검·안재홍·이동휘·최성원)이 '혜화동(혹은 쌍문동)'을 가창했다.

첫 번째 타이틀곡 '걱정말아요 그대'는 원곡이 지닌 따뜻한 정서를 유지하면서도 어쿠스틱 나일론 기타 편곡을 더해 한층 포근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곡 후반부에 10주년 OST에서만 만날 수 있는 떼창 파트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극 중 쌍문동 엄마들이 긴장을 풀기 위해 마신 술로 '전국노래자랑' 예선에 참가하지 못한 아쉬움을 이번 OST로 달랠 예정이다.

두 번째 타이틀곡 '혜화동(혹은 쌍문동)'은 쌍문동 아이들이 총출동해 그 의미를 더했다. 각 파트별로 극중 캐릭터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곡이 구성되어 있으며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화음과 주고받는 멜로디가 이들의 여전한 케미를 보여준다. 어린 시절을 연상케 하는 리코더 선율로 시작해 마지막에 쌍문동 아이들의 뜨거운 떼창으로 감동의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음원과 함께 배우들의 가창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걱정말아요 그대' 뮤직비디오는 오늘(26일) 오후 6시, '혜화동(혹은 쌍문동)' 뮤직비디오는 27일 0시에 스튜디오 마음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 업로드 될 예정이다.


지난 22일 '혜화동(혹은 쌍문동)' 뮤직비디오 티저를 먼저 접한 네티즌들은 "배우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는 모습에서 예능의 감동이 그대로 전해진다", "오랜만에 다시 드라마 정주행하고 싶다", "배역들의 감정에 이입돼 뭉클하다" 등 호평을 쏟아내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한편, tvN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Part 2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피격 은폐 의혹
    서해 피격 은폐 의혹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4. 4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5. 5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