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JW중외 ‘리바로’ 제품 라인업 확대

헤럴드경제 조문술
원문보기
출시 20년…4개 제품군 세분화

JW중외제약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피타바스타틴 성분·사진) 출시 20년을 맞아 제품계열을 총 4가지로 확대한다.

그동안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강하효과와 신규 당뇨병 안전성이 누적 확인됨에 따라 치료옵션을 늘리려는 것이다.

리바로는 ▷보다 강력한 LDL-C 감소효과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리바로젯’ ▷고혈압 동반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위한 2제 복합제 ‘리바로브이’(피타바스타틴+발사르탄) ▷3제 복합제 ‘리바로하이’(피타바스타틴+암로디핀+발사르탄) 3가지로 차례로 출시됐다. 여기에 내년 1월 신규 제품 ‘리바로페노’도 추가할 계획이다.

리바로는 20년 근거 기반 치료가치와 포트폴리오 확장을 바탕으로 올해 3/4분기 누적매출 1413억원을 기록 중이다. 국내 이상지질혈증 환자 수는 2023년 기준 1000만명을 넘어섰다. 조절되지 않을 경우 세계 사망원인 1위인 심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지속적인 관리가 요구된다.

JW중외제약은 “한국인 대상 복합제 ‘리바로젯’(피타바스타틴·에제티미브) 3상 임상시험에서 투여 8주차에 LDL-C를 50% 감소시키는 효과를 확인했다. 해당 임상의 보조분석 결과 당뇨병 전단계 환자에서는 최대 61%의 감소폭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조문술 기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이준호 캐셔로 관전포인트
    이준호 캐셔로 관전포인트
  4. 4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5. 5예스맨 MC
    예스맨 MC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