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사회 구석구석을 따뜻하게 데우는 ‘1% 나눔’

한국일보
원문보기


HD현대1%나눔재단은 이달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제3회 HD현대아너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이달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제3회 HD현대아너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HD현대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문화를 바탕으로 사회 곳곳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지난 2011년 국내 대기업 최초로 임직원들이 급여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한 ‘현대오일뱅크1%나눔재단’에서 출발했다. 이후 2020년 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하며 활동 범위를 넓혔다.

대표 사업으로는 ▲시민 영웅을 발굴·지원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HD현대아너상’ ▲화가를 꿈꾸는 장애인을 지원하는 ‘마스터피스제작소’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을 지원하는 ‘메이크어위시 프로젝트’ ▲노후 아동 생활시설의 개보수를 지원하고 자립을 돕는 ‘드림 플레이스’ 등이 있다.

HD현대1%나눔재단이 2023년 제정한 HD현대아너상은 올해로 3회를 맞았다. 올해 ‘제3회 HD현대아너상 시상식’에서는 1983년 에덴복지원(현 에덴복지재단)을 설립한 이후 40여 년간 장애인 자립을 위해 헌신해 온 정덕환 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지난해부터 화가를 꿈꾸는 장애인들의 성장을 돕고자 ‘마스터피스제작소’ 사업 후원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총 42명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미술 교육을 진행, 총 3회의 작품 전시회 개최를 지원했으며 이 중 7명이 실제로 화가의 삶을 시작했다.

올해는 난치병 환아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메이크어위시 프로젝트’도 시작했다.

한편, HD현대는 매년 연말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탁도 이어가고 있다. 2006년부터 시작된 성금 누적 기탁액은 총 390억 원에 달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故 이선균 2주기
    故 이선균 2주기
  2. 2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3. 3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4. 4손흥민 8대 기적
    손흥민 8대 기적
  5. 5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