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장동혁 “연대 논하기보단 당이 바뀌고 강해져야 할 시기”

매일경제 이상현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lee.sanghyun@mk.co.kr)
원문보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6일 서울 도봉구 일대에서 생활폐기물 상차와 가로청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6일 서울 도봉구 일대에서 생활폐기물 상차와 가로청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한동훈 전 대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등과의 연대 여부와 관련, “지금은 구체적인 연대를 논하기엔 시기상조”라며 선을 그었다.

장 대표는 26일 서울 도봉구 자원순환센터 인근에서 환경공무관과 함께 거리 청소를 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얼마 전 제가 변화를 말씀드렸고, 우리 국민의힘이 어떻게 쇄신하고 변화할지에 대한 그림도 아직 국민께 제시하지 못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은 연대를 논하기보다는 우리 국민의힘이 바뀌고 강해져야 할 시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장 대표는 지난 19일 충북 오송에서 열린 충북도당 당원 교육 행사에서 12·3 비상계엄 사태 및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사태와 관련, 그 결과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언급하며 당의 변화를 시사한 바 있다.

그는 ‘박근혜·이명박 전 대통령에 이어 유승민 전 원내대표까지 만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보다 넓게 확장하고, 우리 당의 힘을 넓혀가기 위한 행보도 하려 한다”며 “어떤 분을 어떻게 만나 뵐지 여러 고민을 해보겠다”고 답변했다.

그러면서도 “전직 대통령들을 뵙는다는 계획 외 다른 분들을 어떻게 만나 뵐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부연했다.


장 대표는 지방선거총괄기획단이 내년 지방선거 후보 경선에서 당심 반영 비율을 기존 50%에서 70%로 높일 것을 권고한 데 대해선 “적정한 시점에 최고위에서 논의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6일 서울 도봉구 일대에서 생활폐기물 상차와 가로청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6일 서울 도봉구 일대에서 생활폐기물 상차와 가로청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또 “최고위 논의를 거치기 전에 총선기획단에서 보고한 내용에 대해 여러 방면에서 의견을 구하는 절차를 거쳐야 할 것 같다”며 “차차 의견을 구하고, 최고위 의결을 거쳐 당의 입장을 정하겠다”고 설명했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보좌진 간 갈등을 어떻게 보느냐’는 물음에는 “폭로전이라기보다 더 큰 그림에서 대통령실과 당 대표, 원내대표 사이 보이지 않는 균열이 있고, 그것이 표면화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7시부터 김재섭·박성훈·서천호·신동욱·우재준·조지연 의원, 김민수·양향자 최고위원 등과 함께 도봉구 자원순환센터부터 도봉산 목재문화체험장까지 2㎞ 남짓 구간을 청소했다.

그는 미화복과 헬멧을 착용한 채 빗자루를 들고 거리의 낙엽과 쓰레기를 쓸어 담았다. 장갑을 낀 손으로 쓰레기봉투를 쓰레기차에 싣고, 배수구에 버려진 담배꽁초를 줍기도 했다. 이날 오전 도봉구의 기온은 영하 13도였다.

장 대표는 약 1시간 동안 봉사활동을 한 후 환경공무원들과 함께 삼계탕으로 아침 식사를 함께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그는 조찬 간담회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추운 날씨에 시민의 깨끗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현장을 경험했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늘 열심히 노력하는 분들이 계신다는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낮은 곳에서 어려운 분들을 살필 수 있도록 ‘약자와의동행위원회’를 ‘함께하는 위원회’로 개편하겠다”며 “254개 당협에 함께하는 위원회를 상설위원회로 두도록 해서 더 낮은 곳에서 민생을 꼼꼼히 살피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4. 4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5. 5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