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지그재그 “직잭온리 브랜드 거래액 최대 37배 증가”

헤럴드경제 강승연
원문보기
뷰티 브랜드 협업 단독 기획 상품 인기
무지개맨션 ‘지그핑크’ 출시 후 3657%↑
[카카오스타일 제공]

[카카오스타일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올해 뷰티 카테고리 단독 기획 코너 ‘직잭온리(구 직잭픽)’를 통해 브랜드 거래액이 최대 37배 늘어나는 등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직잭온리는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지그재그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기획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코너다. 서비스 성격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지난 11월 명칭을 기존 ‘직잭픽’에서 직잭온리로 변경했다.

올해(1월~11월) 직잭온리에는 108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단독 상품을 선보였다. 올해 11월 직잭온리 전체 거래액은 1월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직잭온리 상품을 선보인 다수의 브랜드 거래액이 전월 대비 급증했다. 대부분 브랜드가 단독 상품 론칭 이후 최소 30%에서 최대 37배에 이르는 거래액 성장을 나타냈다.

‘무지개맨션’은 지그재그와 함께 개발한 ‘지그핑크’ 컬러 단독 상품을 지난 4월 출시하며 해당 월 브랜드 전체 거래액이 전월 대비 3657% 성장했다. ‘에크멀’ 역시 4월 단독 상품 ‘블러리 립앤치크’ 론칭 후 거래액이 3월 대비 500% 이상 증가했다. ‘투크’는 1월 단독 상품 출시 이후 전월 대비 256%의 거래액 상승을 기록했다.

히트 상품의 장기 흥행 사례도 이어졌다. ‘어바웃톤’이 직잭온리 코너에서 6월 선보인 ‘스킨 레이어 핏 블러셔’는 출시 이후 매월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어바웃톤은 직잭온리를 통한 성장을 가속하며 올해 1~10월 기준 브랜드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95% 증가하기도 했다. 7월 출시한 ‘삐아 럭키 샤인 틴트’ 역시 월평균 억대 거래액을 이어가고 있으며, 삐아의 올해(1~10월) 거래액도 전년 대비 63% 증가했다.


직잭온리 라이브 방송도 높은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 ‘삐아’가 7월 진행한 직잭온리 라이브 방송은 페이지 뷰 약 20만회, 시청자 수 약 9만명에 달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단독 기획 상품 코너 ‘직잭온리’를 중심으로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지그재그만의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과 상품 경쟁력을 통해 질적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순재 마지막 만남
    이순재 마지막 만남
  2. 2나이지리아 IS 공습
    나이지리아 IS 공습
  3. 3총경 전보 인사
    총경 전보 인사
  4. 4성남FC 김영한
    성남FC 김영한
  5. 5통일교 윤영호 체포
    통일교 윤영호 체포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