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2001년생 오현규의 꿈 "2002년 기쁨 한 번 더 재현하고 싶어요"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원문보기
오현규가 14일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과 파라과이의 경기에서 추가점을 넣은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오현규가 14일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과 파라과이의 경기에서 추가점을 넣은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2001년생 오현규(헹크)가 2002년 한일 월드컵을 말했다. 4강 신화의 역사적 순간을 직접 볼 수 없는 나이지만, 이후 영상을 통해 2002 한일 월드컵을 보며 꿈을 키웠기 때문이다.

오현규는 25일(한국시간) 국제축구연맹(FIFA)을 통해 공개된 인터뷰에서 "직접 눈으로 생중계 화면을 본 기억은 없지만, 집에 2002년 골 모음집 CD가 있었다. 플레이어에 넣고 계속 돌려보면서 꿈을 키웠다. 2002년은 국민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다가 크게 기뻐했던 순간이었다. 그런 기쁨을 한 번 더 재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직 최종 명단을 말하기는 조금 이르지만, 오현규의 첫 월드컵 출전이 눈앞이다.

오현규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에서 8경기를 뛰며 4골을 터뜨렸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예비 선수에서 이제는 국가대표 공격수로 성장했다. 벨기에 헹크에서도 두 시즌 연속 두 자리 득점을 올리면서 날개를 펴고 있다.

오현규는 "카타르 월드컵 때만 해도 아시아 예선, 친선 경기 등 과정에 함께하지 못했다. 아이슬란드와 평가전만 뛰고 곧바로 카타르로 동행한 셈이었다"면서 "그런데 이번에는 아시아 예선부터 친선 경기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고 있다. 나에게 이 월드컵이 첫 번째지만, 완전히 처음은 아닌 느낌이 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전과 많은 차이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은 개최국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그리고 유럽 플레이오프 패스D(체코, 아일랜드,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중 최종 승자)와 A조에 묶였다. A조 편성과 함께 조별리그를 멕시코에서만 치른다.


오현규는 "한 곳에서 계속 경기하는 것이 이동거리, 피로도 면에서 유리하다고 생각했다.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지 않을까 긍정적인 생각을 했다"면서 "본선에 올라오는 팀 중 약한 팀은 없다. 모두 까다로운 상대지만, 아무래도 홈 이점이 있는 멕시코가 가장 까다로울 것 같다. 9월 만났을 때도 선수들 플레이에서 '날 것'의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내슈빌에서 경기했을 때도 멕시코 팬이 정말 많았다. 멕시코에서 경기하면 그런 분위기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될 것 같다"면서 "원정 팀이 골을 넣으면 경기장이 조용해지지 않나. 스트라이커 입장에서 그런 순간이 또 다른 동기부여다. 멕시코와 평가전에서 골을 넣은 경험도 있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오현규는 월드컵이라는 최고의 무대를 바라보고 있다.


오현규는 "월드컵 무대를 밟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축복"이라면서 "국민들께 큰 축제를 만들어드리고 싶다. 많은 의심과 여러 이야기들도 있는 상황이지만, 대한민국은 어려운 시기를 겪을 때마다 하나가 되면서 강해지는 나라라고 생각한다. 이번 월드컵도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나아간다면 국민들께서 기대하는 꿈을 이뤄드릴 수 있지 않을까. 나도 100%를 넘어 120%까지 쏟아부을 것을 맹세한다"고 다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故 이선균 2주기
    故 이선균 2주기
  2. 2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3. 3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4. 4손흥민 8대 기적
    손흥민 8대 기적
  5. 5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