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카르다노, 18% 하락 위기…반전 기회 모색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카르다노(ADA) [사진: 셔터스톡]

카르다노(ADA)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카르다노(ADA) 일간 차트에서 헤드앤숄더 패턴이 형성되며 하락 신호가 나타났지만, 온체인 데이터와 자금 흐름이 이를 완전히 뒷받침하지는 않는다는 분석이 나왔다.

25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하락세를 보이며 18% 하락 가능성이 있는 헤드앤숄더 패턴을 형성했다. 하지만 온체인 데이터는 매도 압력이 감소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난 11일 약 2억4171만 ADA에서 현재 1억551만 ADA로 거래량이 감소했으며, 이는 약 60% 감소한 수치다. 과거에도 이러한 거래량 감소는 단기 반등을 유발했으며, 이번에도 유사한 흐름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카르다노의 차이킨 머니 플로우(CMF) 지표는 12월 18일부터 23일까지 가격이 상승하는 동안 하락세를 보이며 약세 신호를 보냈다. 하지만 CMF가 하락 추세선을 돌파하고 가격이 0.35달러 이상을 유지할 경우, 헤드앤숄더 패턴이 무효화될 가능성이 있다. 만약 ADA가 0.38달러까지 상승한다면, 이는 6.5% 상승을 의미하며 강력한 매수세를 나타낸다.

카르다노가 0.29달러 이하로 마감하면 하락세가 확정되며, 다음 지지선은 0.24달러가 될 것이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코인 활동 감소와 자금 흐름 개선 가능성으로 인해 반등 가능성도 남아 있다. CMF가 상승하고 가격이 0.35달러 이상을 유지한다면 반등 시도가 지속될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카르다노의 하락세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