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유한클로락스, 대한적십자사 '최고명예장' 수상

뉴스1 김정은 기자
원문보기
(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제공)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유한클로락스는 지속적인 지역사회 기여와 취약계층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달식은 유한클로락스에서 진행됐으며, 박종현·김광호 대표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이 참석했다.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은 "기업의 꾸준한 나눔 실천이 지역사회를 지탱하는 중요한 힘"이라며 "앞으로도 상생과 나눔의 가치 확산에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한클로락스는 2021년 대한적십자사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 참여를 시작으로 생활·위생 분야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왔다. 정기 후원은 물론, 재난 및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기업의 역할을 실천해 왔다.

올해도 지역사회 지원 활동을 지속하며 11월에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에 74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하여 지역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기여했다. 해당 물품은 충남 지역 취약계층은 물론, 수해로 피해를 본 가구들에도 전달돼 실질적 도움을 공했다.

지난 5월에도 경상북도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1억3200만 원 규모의 생활용품을 지원하며 재난 대응 활동도 지속해서 수행해 왔다.


유한클로락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생활 ·위생 분야 기업의 책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한클로락스는 1975년 코락스로 설립돼 1993년 유한양행(000100)과 미국 클로락스가 합작한 기업으로 유한락스, 펑크린, 유한젠 등 다양한 위생, 세정 및 세탁보조용품 등을 생산 공급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derlan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2. 2맨유 뉴캐슬 승리
    맨유 뉴캐슬 승리
  3. 3살라 결승골
    살라 결승골
  4. 4김병기 의원직 사퇴
    김병기 의원직 사퇴
  5. 5김건희 로저비비에 의혹
    김건희 로저비비에 의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