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금투협, 2026년 상반기 채권·CP 최종호가수익률 보고사 발표

이투데이
원문보기

금융투자협회는 내년도 상반기 최종호가수익률(채권·기업어음(CP)) 보고 증권회사를 선정해 26일 발표했다.

협회가 매일 공시하는 최종호가수익률은 채권과 CP 시장의 지표금리로 활용된다. 협회는 6개월마다 채권과 CP 거래 실적 등을 고려해 가격 발견 능력이 우수한 증권회사 등을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로 선정하고 있다.

채권 최종호가수익률은 국고채권 3년물 등 시장 활용도가 높은 16종류의 채권을 대상으로 산출된다. 10개 보고회사가 제출한 수익률 중 상·하 각 2개의 극단 값을 제외한 평균값을 공시하는 방식이다. 내년부터 적용되는 채권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는 KB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증권, 부국증권, 신한투자증권, 케이프증권, 한국투자증권, 한양증권으로, 올해 하반기와 같다.

CP 최종호가수익률은 CP 거래 참고금리로 활용된다. CP 중개업무를 수행하는 6개 증권회사와 종합금융업무를 겸영하는 2개 은행으로부터 A1 등급 91일물 기준 수익률을 보고받아 상·하 각 1개의 극단 값을 제외한 평균값을 산출해 공시한다. 2026년 상반기 CP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는 NH투자증권, 부국증권, 비엔케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한양증권, 현대차증권과 신한은행, 하나은행으로, 기존과 변동은 없다.

[이투데이/박정호 기자 (godo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2. 2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3. 3박근형 이순재
    박근형 이순재
  4. 4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5. 5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