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소식지 발행으로 외국인 주민 정착 지원

헤럴드경제 박동순
원문보기
울산 동구청, 베트남어 등 4개 국어 제작
생활·관광 등 정보와 정착 성공기도 담아
울산 동구청이 베트남어, 스리랑카어, 중국어, 우즈베키스탄어로 <외국인 소식지>를 계절별로 제작하고 있다. 사진은 베트남으로 제작된 소식지 표지와 목차 [울산 동구청 제공]

울산 동구청이 베트남어, 스리랑카어, 중국어, 우즈베키스탄어로 <외국인 소식지>를 계절별로 제작하고 있다. 사진은 베트남으로 제작된 소식지 표지와 목차 [울산 동구청 제공]



[헤럴드경제(울산)=박동순 기자] 울산 동구청이 외국인 주민들의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제작하고 있는 <울산 동구 외국인 소식지> 2025년 겨울호가 나왔다. 베트남어, 스리랑카어, 중국어, 우즈베키스탄어 등 4개 국어 20쪽 분량이다.

이번 겨울호는 어느 계절보다 밤이 빠르게 찾아오는 계절을 맞아 ‘동구의 겨울 야경’을 주제로 대왕암, 슬도, 화암추등대 데크길, 명덕호수공원 일산해수욕장, 울산대교 전망대 등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겨울밤 명소를 소개해 감성을 더했다.

또 ‘겨울철 미식로드’를 주제로 추운 길거리를 포슬포슬한 식감으로 따듯하게 채우는 군고구마, 갓 구워 바삭바삭한 붕어빵, 겨울이 제철인 방어회를 소개했다.

울산 동구에 정착한 지 10년으로 아내와 4명의 자녀를 책임진 가장인 중국인 복성일 씨의 울산 동구 정착기도 가족사진과 함께 2쪽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외국인들이 지역사회에 정착하는 데 필요한 ▷마을관리소 이용법 ▷쓰레기 배출법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이륜차 이용법 ▷예방접종 안내 ▷노동자지원센터의 외국인주민 지원 내용 등도 실렸다.

소식지는 울산 동구청 민원실과 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기업체 기숙사에서 배포하며, 개인 신청자에게는 개별 우편으로 발송한다. 울산 동구청 누리집을 찾아 ‘복지 정보→이주 외국인→동구 외국인 소식지’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이지리아 IS 공습
    나이지리아 IS 공습
  2. 2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3. 3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4. 4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5. 5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