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팀엘리시움, CES 2026서 AI 체형분석기 '바디닷' 소개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팀엘리시움(대표 김원진)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CES 2026에서 인공지능(AI) 체형분석기 '바디닷'(Bodydot)을 재소개한다. 해당 제품은 CES 2025에 처음 공개돼 피트니스(Fitness)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신규 기능이 적용된 바디닷은 3D 센서 기반 신체 스캔과 AI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의 체형과 근골격 상태를 정밀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CES 2026에서는 체형 상태를 하나의 지표로 확인할 수 있는 '종합 체형 점수'와 함께 정면·측면·후면 체형 등 각 검사 항목별 세부 점수를 제공하는 종합 측정 검사 기능을 새롭게 소개한다.

측정 이후에는 회원의 체형 상태에 최적화된 운동 루틴을 AI 모델이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트레이너의 상담·운동 설계 효율을 높이고 회원에게는 더 객관적이고 개인화된 운동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원진 대표는 "CES 2025 혁신상 수상 이후 지난 1년간 국내 시장에서 바디닷의 사업성과 활용 가능성을 충분히 검증했다"며 "CES 2026에서는 한층 고도화된 AI 체형분석과 지능형 운동 추천 기술을 통해 글로벌 체형 데이터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2. 2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3. 3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4. 4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5. 5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라포르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