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BN 언론사 이미지

일본 대표 관광지에 '욱일기 상품'…간교한 역사 물타기?

MBN
원문보기

후지산 주변 곳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욱일기 나무 스틱 [서경덕 교수 제공] / 사진=연합뉴스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후지산 주변 기념품 가게에서 욱일기가 사용된 상품이 판매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오늘(26일) 자신의 SNS에 "겨울철을 맞아 선명한 후지산 풍경을 담기 위해 전 세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한국인 관광객들로부터 후지산 인근 기념품점에서 욱일기가 달린 나무 스틱이 판매되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랐다"고 전했습니다.

문제가 된 나무 스틱은 후지산 등반 시 각 산장에서 도장을 찍는 용도로 사용되는 기념품으로, 실제 등산객뿐 아니라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그러나 해당 스틱에 욱일기 문양이 부착돼 판매되고 있습니다.

욱일기는 일본이 과거 태평양전쟁을 비롯해 아시아 각국을 침략할 당시 사용한 군기(軍旗)로, 군국주의와 제국주의를 상징하는 전범기입니다. 관광 상품에 이를 활용하는 것은 역사적 상처를 외면한 행위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특히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욱일기의 역사적 의미를 알지 못한 채 단순한 일본의 상징물로 인식해 구매하고 있습니다.

서 교수는 "욱일기의 역사적 배경과 문제점을 알리기 위한 다국어 영상 제작 등 글로벌 인식 개선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욱일기 #일본 #후지산 #관광지 #기념품 #논란

[박설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pressnow1@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2. 2김병기 박나래 책임
    김병기 박나래 책임
  3. 3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4. 4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5. 5이서진 한지민 케미
    이서진 한지민 케미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