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티웨이항공 탑승객 올해 최다 방문지, 오사카·로마·다낭·타이베이

뉴스1 김성식 기자
원문보기
티웨이항공 여객기(자료사진. 티웨이항공 제공).

티웨이항공 여객기(자료사진. 티웨이항공 제공).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티웨이항공(091810)은 26일 올해 고객 여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5 여행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 한 해 티웨이항공 한국인 탑승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는 일본 노선에선 '오사카', 유럽 노선에선 '로마', 동남아 노선에선 '다낭', 동북아 노선에선 '타이베이'로 집계됐다.

올해 신규 취항 노선 중에선 부산-후쿠오카, 인천-밴쿠버, 부산-삿포로가 탑승객 기준 인기 노선 상위에 올랐다. 부산 하늘길 확장으로 부산발 노선에 대한 관심이 커진 데다 장거리 노선 확대가 실제 탑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연령별로는 20·30대는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순으로 선호가 높아 일본 주요 도시로 여행이 집중됐다. 40·50대는 오사카, 다낭, 후쿠오카 순으로 나타나 도심 여행에 휴양을 더하는 흐름이 두드러졌다. 60·70대는 다낭, 오사카, 도쿄 순으로 집계돼 휴양지 선호가 가장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발 요일은 금요일이 가장 많아 주말을 붙여 떠나는 여행 흐름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가족 동반 여행은 유아·소아 동반 탑승 비중 기준 인천-다낭, 대구-오사카 등에서 높게 나타났다. 가장 사랑받은 유상 기내식은 불고기덮밥, 건강 가득 비빔밥, 치킨 데리야키 볶음밥 순이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올해 티웨이항공에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고객 여러분께 더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ngs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2. 2김병기 박나래 책임
    김병기 박나래 책임
  3. 3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4. 4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5. 5이서진 한지민 케미
    이서진 한지민 케미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