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서 헤이즈, 1871 ETH 매도…포트폴리오 전략 전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아서 헤이즈 전 비트멕스 공동창업자 [사진: BitMEX]

아서 헤이즈 전 비트멕스 공동창업자 [사진: BitMEX]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비트멕스 공동창업자 아서 헤이즈가 이더리움(ETH) 매도를 지속하며 포트폴리오를 스테이블코인 중심으로 재조정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그는 최근 682 ETH(약 200만달러)를 바이낸스에 예치해 매도한 후 디파이 토큰으로 전환했다. 지난주까지 그는 총 1871 ETH(553만달러 상당)를 매도하고, 에테나(ENA) 펜들(PENDLE), 이더파이(ETHFI) 토큰을 매입했다. 이들 토큰은 올해 80~90% 하락했으며, 헤이즈는 저점 매수를 노리고 있다.

아캄(Arkham) 데이터에 의하면, 아서 헤이즈의 포트폴리오 구성에도 큰 변화가 감지됐다. 2022년 당시 1만6000이더리움(ETH)을 보유했던 그는 최근 3440ETH 이상을 매도하며 현재 보유량을 3160ETH까지 줄였다.

반면 현금성 자산 비중은 대폭 늘린 것으로 보인다. 그의 전체 포트폴리오 7400만달러 중 4800만달러를 USDC로 전환해, 스테이블코인 비중이 60%를 넘어섰다. 이는 향후 시장 변동성에 대비하거나 저점 매수를 위한 '실탄 확보' 전략으로 풀이된다.

헤이즈는 과거 이더리움이 2만달러에 도달할 것이며, 50 ETH 보유자가 차기 미국 대선 시점에 백만장자가 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2. 2맨유 뉴캐슬 승리
    맨유 뉴캐슬 승리
  3. 3살라 결승골
    살라 결승골
  4. 4김병기 의원직 사퇴
    김병기 의원직 사퇴
  5. 5김건희 로저비비에 의혹
    김건희 로저비비에 의혹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