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삼성 TV 플러스, 2000년대 드라마 고화질로 보는 'AI 통합 채널' 운영

아주경제 김다경 기자
원문보기
생성형 AI로 4K 수준 초고화질 복원
삼성TV 플러스의 '올인원(All-in-One) AI 통합 채널'을 통해 2000년대 과거 인기 드라마를 초고화질로 볼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TV 플러스의 '올인원(All-in-One) AI 통합 채널'을 통해 2000년대 과거 인기 드라마를 초고화질로 볼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는 삼성TV 플러스에 AI로 2000년대 인기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올인원 AI 통합 채널'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과거 저화질로 촬영된 드라마를 생성형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을 적용해 4K 수준의 초고화질로 복원했다. 이를 통해 부모 세대가 즐겨보던 추억의 명작 드라마를 자녀 세대와 함께 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콘텐츠는 가을동화, 명랑소녀 성공기, 다모 등 2000년대를 대표하는 명작 K-드라마다. 향후 겨울연가, 옥탑방 고양이, 토마토 등 드라마도 순차적으로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올인원 AI 통합 채널'에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화질 업스케일링, 음질 리마스터링, 줄거리 소개, 지난 이야기 요약 기능을 제공한다. 화질 업스케일링은 노이즈 제거, 색 표현 개선, 디테일 강화 등을 통해 2000년대 드라마의 감성을 현재 시청 환경에 맞춘 고품질 화면으로 보여준다.

음질 리마스터링은 AI로 등장인물 목소리와 배경 소리를 분리해 전달력을 강화했으며 목소리의 저음부를 되살려 자연스러운 음색을 구현했다. 또한 AI 시놉시스(줄거리 소개)는 회차별 핵심 줄거리를 요약해 흐름 파악을 돕는다. 이전 회차의 주요 장면을 요약해주는 AI 리캡(지난 이야기) 기능도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삼성 TV 플러스를 명작 K-드라마를 현대적으로 재탄생시키는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최준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TV 플러스 그룹장은 "이번 AI 통합 채널 론칭은 영상과 음성, 시청 경험 전체를 AI로 재구성하는 새로운 시청 패러다임"이라며 "삼성전자는 AI TV의 글로벌 리더로서 지속적으로 기술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다경 기자 kkimmmm@ajunews.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피격 은폐 의혹
    서해 피격 은폐 의혹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4. 4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5. 5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